소화불량, 속 답답, 역류, 더부룩..혹시 위암 초기?
위장 담 독소 제거해야 만성 위, 장 증상 사라져
- 위장병, 담적병 전문 치료 30년 최서형 원장
- 소화기 한방치료약 7가지 특허 보유
기사입력 : 2018-11-18 09:13  

실제 사례] 57세 주부 김모씨는 십 수 년 전부터 심해진 소화불량 때문에 항상 고통이었다. 음식을 잘 먹지 못했고, 속이 답답했으며, 가끔 배가 살살 아프고, 구토, 더부룩, 역류 증상도 있었다. ‘나이가 들어 위, 장, 식도가 이렇게 망가지나...’하며 약을 먹는데 복용 때만 잠깐 덜 불편할 뿐 낫지는 않았다. 게다가 최근에는 두통, 어지럼증도 심해졌고, 안구 통증, 요통뿐만 아니라 양쪽 어깨도 쑤시고 아팠다. ‘도대체 이게 무슨 병일까?’ 생각하다가 중병을 확신하고 결국 종합병원에 입원하여 내시경, 뇌 검사 및 각종 정밀검사를 받아보았다. 그러나 허무하게도 별 이상이 없다는 결과였다. 이에 마음까지 괴로워서 정신과 치료까지 고민할 즈음 TV에서 강남 위담한방병원 최서형 원장의 특별한 위장병 강의를 듣게 되었다. ‘모든 병은 면역세포의 본부인 위와 장이 파괴되면서부터 시작된다.’는 내용이었다. 즉 ‘위와 장이 손상 되면 담이라는 독소가 위장에 생성되어 온 몸으로 퍼지면서 온갖 병을 양산하는 담적 병에 이른다.’는 것이었다. 이에 그녀는 강남 위담한방병원을 찾아갔고, 거기서 단순 위장병이 아닌 ‘담적병’이라는 진단을 받게 되어 입원했다. 이 후 위장의 담 독소를 제거하는 치료를 받고 결국 온 몸의 증상이 사라져 다시 일상을 즐길 수 있었다.

위장 안 좋은데 또 다른 질환으로 괴롭다면 담적병 의심
담적병이란, 간이 굳는 간경화 병이 있듯이 위와 장이 굳는 일종의 소화기 경화 질환이라고 볼 수 있다. 급식, 폭식, 과음 등 잘못된 식습관으로 인하여 위와 장에 독소가 쌓이면서 위장 근육 속에 담이 축적되어 굳어지는, 일종의 무서운 위장병이다. 간경화가 치료하기 어렵고 예후도 안 좋은 병이지만 담적병은 더 심각하다. 위와 장 질환만을 일컫는 용어가 아니라 사실은 "위장질환 + 알파"를 나타내기 때문이다. 즉 여러 전신질환이나 암으로 변이될 수 있는 결과론까지 내포하고 있어 심각한 병이라고 할 수 있다.

강남 위담한방병원 최서형 이사장은 “소화불량에 명치끝이 답답한 환자는 역류, 속쓰림, 복통이 있는 경우가 다반사지만 이런 증상들과 함께 두통, 어지럼증, 뒷목 어깨 결림, 가슴 답답, 전신피로, 구취 등‘온 몸이 종합병원’같은 느낌이 있다면 단순 위장병이 아닌 담적병일 확률이 높다”고 말한다. 실제로 최이사장 병원에 내원하는 환자들은 모두 중증 소화질환과 여려 동반 증상을 오랜 기간 시달리다가 내원한다. 즉 역류성식도염, 위염, 과민성대장증후군 등의 환자가 두통, 어지럼증, 비만, 당뇨, 협심증, 자궁질환, 건선, 두드러기, 전립선, 동맥경화, 건망증, 신장병 중 일부 질환을 동반한 체 내원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중국 현대 한의학의 창시자 장경악도 모든 질환의 근원을 위와 장의 건강 상태에서 찾았다. ‘위장에서 음식물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하면 담이라는 독소를 발생시키고 이것이 온 몸으로 퍼져 온갖 질병을 만들어낸다’고 주장하며 위장의 담 독소를 위험한 것으로 보았다.

조선 최고의 명의 허준도 ‘담 독소가 퍼지면 위질환, 장질환, 두통, 복통, 이명, 천식, 허리질환, 심장질환, 호흡기 질환, 혈액질환, 식도질환 등을 만들어내는데, 사실 모든 병의 90%가 담이라는 독소에 의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나의 위장건강 무료 자가진단 해보기 (클릭)
▶위담한방병원 담적상담 : 02-556-0633 / 010-3761-7112

담은 안 좋은 식습관에 의해 발생된 독성물질
뒷목·어깨가 굳고 통증이 있을 때 ‘담(痰)’ 결렸다는 표현을 하는데, 최서형 이사장은 ‘담이 음식물을 제대로 소화시키지 못해서 생긴 부패한 물질로서 만병을 만드는 병리 물질’로 본다. 장경악 역시 ‘담은 먹은 것이 제대로 소화되지 못하면 위에 남아 썩어 온 몸으로 퍼져 수만가지 병을 만드는 주범’이라고 주장했다. 폭식, 급식, 자극 식품 섭취 등 안 좋은 식습관에 의해서 담이 위와 장에 노패물처럼 쌓이면서 독성을 발휘하고, 특히 위와 장에 가장 많이 모여있는 면역세포들을 파괴하여 소화기관에 염증을 일으킨다. 이러한 현상이 더욱 악화되면서 담 독소는 혈관, 림프를 타고 온 몸으로 퍼져 두통, 우울, 결림, 경화, 협심, 혈압, 기침 등의 전신질환을 수반하게 되어 결국 암 발생이 쉬운 환경에 이르게 된다. 최서형 이사장은 전이되는 말기 암도 이러한 원리로 해석하여 치료해야한다고 말한다.

위장 치료 30년. 한방 소화기내과 권위자 최서형
최서형 이사장은 잘 낫지도 않고 원인도 알 수 없는 소화 질환들 대부분이 위와 장에 쌓인 담 독소, 즉 “담적(膽積)”때문이라고 주장하며 오래 전부터 전신질환을 포함한 담적병을 치료해왔다. 그의 담적병 치료 강의를 중국 최대 의과대학인 북경의대 내과 교수들이 극찬한 바 있고, 13억 인구의 중국을 대표하는 인민일보에서도 대서특필한 적이 있다. 국내에서는, 그가 출연한, 의학 자문 방송만 100회가 넘으며, 2002년 김대중 정부 때에는 의료인 최초로 대한민국 신지식인 1호로 선정됐다. 또한 1992년에는 세계 최초로 한방, 양방 통합진료 병원을 설립한 인물로도 잘 알려져 있다. 그의 양∙한방 통합 진료 시스템은 후일 위장이 굳어지는 담적병(痰積病)’을 처음 밝혀내게 만들었고, 결국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관 표창을 수상하게 됐다.

위담한방병원, 중증 소화기 질환 신약개발
최서형 박사는 종합 병증임과 동시에 중증 소화기 질환인 담적병을 고치기 위한 신약 개발기간이 인생에 있어서 가장 초조했던 시기였다. 아무리 좋은 약도 위·장 속에 잘 흡수되어야 효과를 볼 텐데 중증 위장병 환자들의 위와 장은 건강하지 못해 흡수가 안됐기 때문이다. 결국 나노화 실험, 증류 실험, 특수 미생물 발효 실험 등 7년 동안 눈물겨운 실험 시행착오 끝에 겨우 위와 장에 잘 흡수되는 담적탕과 위·장의 환경을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한방 기계치료를 개발하게 되었다.

다음의 짧은 영상은 최박사가 위와 장의 질환을 어떤 원리로 치료하고 있는지 얘기해 주고 있다.

최서형 박사의 위담한방병원(담적 상담: 02-566-0633 / 010-3761-7112)은 위, 장, 식도의 담 독소를 제거하는 치료를 해줌으로서 중증 소화불량증과 여러 동반증상을 동시에 해결해 해왔다. 1992년 병원 개원 이래 장상피화생, 위장병, 과민성대장증후군, 간경화, 베체드병, 역류식도염 등 난치성 소화질환자만 8만 명 넘게 치료해왔을 뿐만 아니라 동반되는 원인 모를 두통, 우울증, 어지럼증, 안구통증, 전립선, 협심증, 자궁질환도 담 독소를 제거하는 치료를 함으로써 특히 많은 해결을 해왔다.

위담한방병원에서는, 한방 내과질환과 뇌질환을 보는 나병조 원장, 병원 내에서 가장 꼼꼼한 허봉수 원장(한방 내과, 우울증, 공황장애), 고난이도 난치성 피부질환을 치료하는 박재상 원장, 인기 많은 한방 소화기내과 노기환 원장(중증 식도, 위, 장 질환), 가장 친절한 최규호 원장(중증 위, 식도, 장 질환) 등 최서형 원장과 동일한 진료, 최고의 실력을 갖춘 제자들이 함께 진료를 보고 있다. 내시경, 혈액검사 등 정밀진단이 필요할 시 양방 가정의학과 이상훈 원장이 맡는다.

이름
나이
지역
연락처
내용
 님의 상담신청 결과는 
에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홈페이지 : www.weedahm.com
위담한방병원 직통번호 : 02-556-0633 / 010-3761-7112
댓글 82
호감순 최신순
hasd***
두통,소화불량이 잦아서 일상 생활에 많은 어려움을 겪다 지인의 소개로 찾아가 진료를 받았는데 효과가 바로바로 나타나네요, 남편도 같은 증상으로 고생하는데 시간내서 같이 갈 예정입니다.
2018-11-18 오전 11:51 | 신고
bans***
방송에 나와서 보고 있다가 제가 가지고 있는 증상을 자세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문의전화를 해서 상담을 받았는데 너무너무 잘해주셔서 꼭 찾아뵙고 진료 받고 싶네요^^
2018-11-18 오후 13:52 | 신고
aumy***
명치끝이 꽉 막히고 어깨가 결리고 뭔가 계속 답답함을 느꼈는데 거짓말 처럼 치료가 되었네요. 원장님이 친절하고 진료도 잘하시고 왜 방송에 자주 나오시는지 알거 같습니다.
2018-11-18 오후 17:19 | 신고
happy***
저희 어머니가 요 며칠 계속 잘 드시지도 못하고 소화가 안되신다고 하시네요ㅠㅠ 소화제를 먹어도 소용이 없는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2018-11-18 오후 17:19 | 신고
kim33***
취업 스트레스때문인가 뭘먹어도 속이 쓰렸는데...원장님께 진료 받고 나니 점점 좋아지는게 느껴져요! 감사합니다~
2018-11-18 오후 17:19 | 신고
chltjd***
작년부터 트림이 자주 나오고 배에 항상 가스가 차 있는거 같은 기분이 들어서 병원에서 진료 받았었는데 효과가 없네요..뭐가 문제 일까요?
2018-11-18 오후 17:19 | 신고